결국 가야할 곳, 시스템 트레이딩
다시 코딩 요즘 다시 코딩에 빠져있다. 트레이딩이 어느 정도 되면서 일부분을 제외하면 모두 자동화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히려 자동화하는 것이 수익률에 더 좋을 것 같기도 하다. 내가 하는 실수들을 생각하면 말이다. 그래서 클로드 코딩으로 굉장히 열심히 코딩을 하고 있고, 지금은 베타 테스트 2일차다. 굉장히 흥미진진함. 그건 그렇고 아직까지는 손매매로 하고 있고, … 더 읽기
다시 코딩 요즘 다시 코딩에 빠져있다. 트레이딩이 어느 정도 되면서 일부분을 제외하면 모두 자동화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히려 자동화하는 것이 수익률에 더 좋을 것 같기도 하다. 내가 하는 실수들을 생각하면 말이다. 그래서 클로드 코딩으로 굉장히 열심히 코딩을 하고 있고, 지금은 베타 테스트 2일차다. 굉장히 흥미진진함. 그건 그렇고 아직까지는 손매매로 하고 있고, … 더 읽기
아직 안돼, 제발… 횡보장의 시작인가?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 AI세금 때문에만 이렇게 많이 내렸을까? 나스닥 선물도 내리고 있다. 음, 그저 대응하자. 오늘도 뇌동매매를 조금 하긴 했지만, 그래도 양호했다. 이럴 땐 시장에서 발 한쪽 떼고 있는게 나을 수도 있다. 아직도 감기는 회복 중… 매도 내역 전부다 뇌동매매는 아니고 다 1주씩 매매한 것들이다. 추세가 깨지거나 깨지려 했던 것들은 … 더 읽기
또 한번의 쏠림 오늘은 감기로 인해 컨디션이 좋지 않아 간단하게만 일지를 남긴다. 오늘은 사실상 삼전, 하이닉스가 없었다면 굉장히 외로웠을 시장이다. 심지어 로봇마저도 없었다면.. 다행히 나는 삼전과 로봇을 가지고 있어, 크게 피해를 받진 않았다. 그런데 코스피의 상승 vs 하락 비율만 봐도 거의 1:5 수준으로 코스피는 4.32%가 올랐으나 막상 오른 종목은 1/6 수준이었다. 이런 시장 뒤엔 종종 …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