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쳤다

마이크론 실적이 대박이다. 오늘 마이크론 실적이 향후 국장과 미장의 움직임에 굉장히 중요한 요소라는 걸 알고 관심있게 보고 있었는데 진짜 대박이다. 컨센서스는 매출 $35.5B, EPS $20.39 였는데, 시장에선 이걸 무리한 예측으로 보고 어제의 그 지독한 하락이 있었던 것이다. 근데 $35.5 -> $41.46B, EPS 20.39 -> $25.11로 5~10% 정도의 서프라이즈가 아니라 거의 20%에 육박하는 서프라이즈를 낸 것. 덕분에 마이크론은 애프터 마켓에서 8% 가량 오르고 있다.
물론 잠시 뒤에 있을 컨콜에서 경영진이 뭐라하는지에 따라 주가 흐름이 바뀌겠지만 음전되리라 생각하진 않는다. 이번 컨콜에서의 핵심은 SCA, 즉 구속력이 있는 장기 계약이 얼마나 실행되었는지 유무다. 이전 컨퍼런스에서는 한 곳 정도로 향후 여러 기업과 체결할 것 같다 정도만 언급한 상태다.
매도 내역

안그래도 계속해서 마이크론을 사고 싶었다. 아무래도 느낌적으로 오늘 마이크론이 서프라이즈를 발표할 것 같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장 마감 30분 전, 둘째 아이 수유를 마치고 절반을 매수했고, 어닝 서프라이즈를 확인하고 절반을 매수했다. 마이크론 매수의 희생양은 LRCX다.
장비주 좋은거 당연히 알지만, 아무래도 시장의 대장주인 마이크론을 매수해야한다고 생각했다. 마이크론이 포트에 없는 것 자체가 리스크다.
포트폴리오 현황

마음 같아선 비중을 크게해서 매수하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했다. 내가 열심히 지켜보고 있는 SITM과 STRL에게 성장의 시간을 주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트럼프가 밀어주고 차트도 좋은 INTC을 매도하긴 아깝고, ALAB도 주가가 한창이기 때문에 매도할 수 없었다.
보유 종목 수익률

정규장 마감 기준이라 마이너스 수익률이지만 애프터 마켓 기준으로보면 꽤 괜찮은 수익률 수준이다. 내일 아침에 더 정확히 확인할 수 있을 듯 싶다.
포트폴리오 수익률

이것도 마찬가지다. 내일 어떻게 되는지 지켜보자.

※주의사항※
이 블로그는 전문 투자자가 아닌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미국, 국내, 다양한 기업에 대한 투자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에는 실제와 다른, 부정확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블로그 운영자인 저는 작성된 포스팅 내용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블로그의 정보를 기초로 실행된 투자에 대해 이 블로그 및 저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포스팅 정보를 기초로 실행된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저 스스로의 공부를 위한 공간이며 방문자님들의 공부를 위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단순한 지식 확장을 위한 공부 이외의 용도로 이 블로그를 이용하는 경우 저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은 모두 10-K, 10-Q, 8-K 등 SEC에 공시된 공개된 문서를 기초로 하며 해당 정보를 제가 가공하여 작성됩니다. 모든 포스팅의 저작권은 이 블로그 운영자인 제 자신에게 있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지인과 공유하는 것은 정말 감사한 일입니다만 포스팅 내용을 그대로 또는 조금 변형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는 행위, 개인적인 목적 이외에 사용하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언제나 이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방문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