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황

나스닥지수는 어느덧 신고가, 그런데 어제 -1.57%의 비교적 큰 조정을 받았다. META의 부진한 실적과 금리 인하 중단의 우려감 때문이었다. 재미있는 일은 장 마감 후 시작됐다. AMZN이 호실적과 AWS 세그먼트의 급성장을 발표하며 선물이 급반등한 것이다. 지수는 -1.57% 하락했는데 현재 나스닥 선물은 +1.00% 가량 반등하고 있다.
트레이딩과 투자를 겸해오면서 느끼는 것 중 하나는 생각보다 이 둘이 비슷하다는 것이다. 결국 차트의 갈림길에서 상승하느냐 하락하느냐는 실적 전망과 사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에 따라 결정된다. 여기에 더해 밸류에이션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 즉, 투자와 트레이딩은 본질적으로 같다. 따라서 2-3일 투자를 하더라도 기업 성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커질 종목을 선정해야 하고, 2-3년 투자를 하더라도 마찬가지 선택을 해야 한다.
지난 포스팅에서 실망스러운 트레이딩 결과를 복기했는데, 뼈아픈 순간이었다. 실패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원칙을 지키지 못했기 때문이 가장 컸다. 그 뒤로 트레이딩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고,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결국 인베스팅이다. 인베스팅이지만, 기업의 펀더멘털과 차트를 고려한 하이브리드 투자다.
펀더멘털이 좋고, 더 좋아질 종목을 매수한다. 매수 타이밍은 시장의 하락으로 충분한 조정을 받거나, 최근의 촉매가 있어 주가가 상승 중인 종목이다. 그런 철학으로 예전부터 지켜보던 몇몇 종목을 매수했고, 지난주 목요일 매수해서 아직까지 홀딩 중이다. 매매 종목의 변화는 전혀 없다.
보유 종목
VRT

차트상 신고가로,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소비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수혜를 받는 기업이다. 액체 냉각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고, 데이터센터 내의 VRT의 TAM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위 차트에서 보이는 마지막 빨간색 화살표 때부터 계속 홀딩 중.
HOOD

암호화폐 뿐만 아니라 스테이블 코인, 토큰화증권 등 금융의 전 분야에 걸쳐 확장하고 있는 플랫폼 기업 HOOD. 2배 ETF를 매수한 적도 있지만, 장기로 홀딩 시 불리한 점이 많기 때문에 본주를 매수하였다.
CRDO

꽤 수익률 좋은 CRDO. 비교적 투자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기업으로 데이터센터 내 서버와 스위치 간의 고속 유선 인터커넥트(High-Speed Wired Interconnect)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아마존을 주요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어, AWS 실적과 꽤 큰 상관관계를 가질 것으로 생각된다. 적절한 매수 타이밍으로 좋은 수익을 기록 중이다.
FSLR

FSLR는 태양광 관련주로써 앞으로 태양광 발전의 수요가 늘어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투자 중이다. 트럼프 리스크가 있지만, 결국 AI로 인한 전기 부족으로 모든 발전원이 부각 받을거라 생각한다.
BE

적절한 매수로 수익 중인 BE. SOFC의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결국 on-site 발전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주봉 기준, 차트 트렌드가 유지되는 한 계속해서 홀딩할 계획이다.
※주의사항※
이 블로그는 전문 투자자가 아닌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미국, 국내, 다양한 기업에 대한 투자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에는 실제와 다른, 부정확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블로그 운영자인 저는 작성된 포스팅 내용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블로그의 정보를 기초로 실행된 투자에 대해 이 블로그 및 저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포스팅 정보를 기초로 실행된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저 스스로의 공부를 위한 공간이며 방문자님들의 공부를 위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단순한 지식 확장을 위한 공부 이외의 용도로 이 블로그를 이용하는 경우 저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은 모두 10-K, 10-Q, 8-K 등 SEC에 공시된 공개된 문서를 기초로 하며 해당 정보를 제가 가공하여 작성됩니다. 모든 포스팅의 저작권은 이 블로그 운영자인 제 자신에게 있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지인과 공유하는 것은 정말 감사한 일입니다만 포스팅 내용을 그대로 또는 조금 변형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는 행위, 개인적인 목적 이외에 사용하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언제나 이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방문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